제목 : 부흥의 불길미 머무는 곳은 기도하는 곳이다! 워싱턴지역 한인 교회협의회 목회비젼캠프열어.
작성일 : 2023-04-13 00:08
조회수 : 817
작성자 : admin
2023년 워싱턴지역 한인교회협의회(회장 심대식 목사)가 주관한 목회비젼캠프가 4월10일부터 12일까지 2박3일간 MD소재 스카이크로프트 컨퍼런스 센터에서 열렸다.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수양회는 목회자의 영적건강과 스트레스와 뇌건강 관리와 지역교회의 선교적 사명과 역할의 주제들을 세명의 강사들이 참여하여 진행됐다.
이번에 참여한 강사는 김성수 목사(남침례교신학교 조직신학박사, 새들백 코리아 사역), 그레이스김박사(뉴욕알바니의대 내분비 전문의), 김대영 목사(휄로쉽교회 담임)등이다.
김성수 목사는 영적건강과 뇌건강을 주제로 강의했다. 당신의 두뇌를 새롭게 하라(다니엘 플렌 사역의 집중), “육체와 영이 둘 다 하나님의 것이다(말2:15)” “그 무엇보다도 네 마음(두뇌)을 지켜라. 여기서부터 생명의 샘이 흘러나온다(잠4:23)” 를 가지고 나는 나의 두뇌를 최적화 할 때 목표한 대로 인생을 살게 된다. 라며 두뇌의 각부분에 대해 설명했다. 뇌힐링의 5가지 비결은 믿음, 음식, 운동, 뇌관리, 친구이고 뇌관리의 방법은 적정한 수면, 스트레스를 낮추라, 생각을 바꿔라. 생각을 새롭게 해라. 실패에 대해 인식을 바꿔라, 배워라, 명상해라, 바라보아라, 당신의 뇌와 몸을 음식으로 치료하라, 건강한 음식으로 몸을 바꿔야 한다. 다니엘과 같이 채소(야채를 위주로 먹어라, 뇌와 목을 운동으로 치료하라. 라며 직접 스트레칭과 눈운동, 맛사지 등을 함께하며 강의했다.
김대영 목사는 ‘미셔널 처치와 미셔널 라이프’에 대해 강의했다. 선교적 교회는 1989년 Lesslie Newbigin이 복음과 네트워크라는 책에서 오늘날 서구교회의 몰락의 원인과 대책에 대해 논하면서 언급되기 시작했고 선교적 교회는 By mission, For mission이라는 말로 정리될 수 있다. 고 했다. 1) 선교적 교회론은 교회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서 출발한다. 2) 선교적 교회는 선교의 대상 지역을 해외로 한정하지 않는다. 3) 선교적 교회론 에서의 선교의 방법은 삶을 통해 그리스도를 전하는 것이다. 4) 선교적 교회는 서로 연합하여 이 일들을 이루어 갈 수 있다. 고 말하며 선교적 영성으로 자기 비움이 있어야 한다. 선교적 영성으로 물러섬이 있어야 한다. 선교적 영성으로 침묵해야 한다. 선교적 영성으로 머무름을 생각해야 한다. 선교적 영성으로 환대를 해야 한다는 강의 제목으로 강의를 했다.
그레이스김 교수는 “성경중심적인 뇌건강 원리와 비결을 통해 회복의 은헤로 춤만해야 한다. 영적건강과 뇌건강의 직접 연결성과 관리로 목회자가 계속 건강한 영성을 유지하게 된다”는 강의를 했다.
심대식 목사는 “교회는 한인동포 사회를 이끌어 가는 중요한 기관이며 교회의 수준이 한인사회의 수준이므로 특히 목회자의 영적건강의 향상이 중요하다”며 “부흥의 불길이 머무는 곳은 기도하는 곳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의 목회자들이 목양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무료로 준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