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등록 비번분실

News
후원 사이트
협력 교단 및 기관
언론 사이트

 46th news
주요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1-01 09:36
홈페이지 http://www.hiuskorea.com/news/featured/2012252/
ㆍ추천: 0  ㆍ조회: 14      
[워싱턴교협 이범 회장] “이단은 사이비 종파다”… 목회자·성도 스스로 주의해야
우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유래 없는 고통 속에 성탄절을 맞이하고 있다. 힘들기는 워싱턴 지역 400여 개의 한인 교회들도 마찬가지이다. 성탄절을 며칠 앞두고 워싱턴 교회협의회(이하 교협) 회장인 이범 목사를 만나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하고 있는 워싱턴 지역 한인교회와 교협 활동에 관해 들어봤다.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교협’을 표어로 정한 46대 교협은 12월 6일 버지니아 올네이션스 교회에서 ‘제19회 성탄 축하음악예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범 목사는 “각 교회별 찬양 영상을 모아 온라인으로 진행된 성탄 축하 음악예배에는 2천여 명의 성도들이 참여하여 은혜의 시간을 가졌다”고 하면서 “하늘에는 영광, 땅에는 평화로 성탄의 기쁨을 말씀과 찬양으로 함께 나눌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범 목사가 밝힌 워싱턴교협의 내년 상반기 사업 계획은 신년 감사예배 및 하례식(1월 4일), 부활절 연합예배(4월 4일), 힐링 트립(6월) 등인데, 이번 부활절 연합예배는 코로나19 이전과 같은 일상으로 돌아가게 되면 대형 한인교회에서 성대히 개최될 것이다고 했다.

워싱턴 교협은 한인 교회가 서로 연합하여 많은 선한 일을 이루고, 사역들을 효율적으로 이루기 위해 1975년 창립되었다. 10월 26일 있었던 정기총회에서 제 46대 회장으로 선출된 이범 목사는 현재 워싱턴 만나 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버지니아 옥턴 지역에 위치한 만나 교회는 2015년 창립되었고 ‘만나 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히브리어, 헬라어 기초 강의와 음악, 미술을 지도하고 있다.

“한인 교회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어떻게 대비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이범 목사는 “코로나 팬데믹이 인터넷 시대를 많이 앞당겼다”면서 “유튜브나 온라인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는 한인 1.5. 2세들의 전도에 오히려 유리한 측면도 있다”고 내다봤다.


워싱턴 한국일보를 인사차 방문한 교협 임원진들.(왼쪽부터 회계 박엘리사, 부회장 임헌묵, 회장 이범, 총무 심대식, 서기 최재종 목사)

조지 메이슨 대학을 졸업하고 Capital Bible Seminary 대학에서 목회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이범 목사는 영어와 함께 이중언어로 설교를 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말씀을 전하다 보니 타지역에서 많은 1.5, 2세들이 접속하고 있다고 한다.

시절이 하 수상하니(지금의 이 시대가 너무 혼란하고 수상하니) 이단이 우리 사회에 파고들기 딱 좋은 환경이다. 안개처럼 살며시 우리 생활에 스며드는 이단에 대해 질문했다.

“이단이란 기독교인 것 같지만 기독교가 아닌 사이비 종파를 의미한다”면서 “이단에 대해 성도들 스스로 공부하고, 목회자들은 많은 연구를 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이범 목사는 “교협 차원에서 어느 어느 교회가 이단이다고 발표하면 당장 고소가 들어온다”면서 이단 전문가를 초청하여 ‘이단 대책’ 세미나를 통해 목회자, 성도들에게 주입 교육을 하려고 한다고 했다.

이범 목사는 마지막으로 “요즘 대형교회일수록 특정 목사를 너무 높이는 일이 있는데 예수보다 높아지거나 교주처럼 받들게 되면 위험하다. 담임목사를 존경하되 성경의 질서와 거룩함으로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범 목사는 학교 음악 선생님인 박해영 사모와의 사이에 디자이너인 딸(소진)과 영화배우인 아들(준), 그리고 화가인 막내아들(권) 등 1녀 2남을 두고 있는 다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다.


출처: 하이유에스코리아 <강남중 기자>
 
   
본문내용 작성일
제 16회 미주한인의 날 축하메시지
I am pleased to commend the Korean American Foundation of Greater Washington for hosting the 16th Annual Korean American Day celebration. Last year, due to the COVID 19 Pandemic, we endured a tough and difficult time.I hope that God will lead us to develop the right vaccine so that we may all return to our daily lives as before. Although we do events online, our hearts are grateful and full because no one can stop ou..
2021-01-13
“그리스도의 소망과 승리를”
4일 열린 신년하례식에서 워싱턴교협 임원들이 인사하고 있다.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회장 이범 목사) 신년감사예배와 하례식이 4일 애난데일의 메시아장로교회에서 열렸다. 코로나19로 인해 임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줌으로 진행됐다.이날 감사예배는 부회장 임헌묵 목사의 인도로 반주 최모세, 재정이사..
2021-01-05
워싱턴교협 신년감사예배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
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회장 이 범 목사)는 4일 2021년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식을 비대면 줌(zoom)으로 진행하며 워싱턴교계와 한인사회가 주 안에서 하나되어 합력하여 선을 이룰 것을 다짐했다. 제46대 워싱턴교협 회장이범 목사이 범 목사는 새해가 되어도 코로나 팬데믹 상황은 달라진 것이 없지만 그리스도 안에..
2021-01-05
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식
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 신년하례예배 Watch
2021-01-05
[워싱턴교협] 신년감사예배 및 신년하례식 개최
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회장 이범 목사)는 1월4일 오전11시부터 온라인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일부 진행요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1부 신년감사예배는 임헌묵 목사(부회장)의 인도로 찬송가 248장 시온의 영광이 빛나는 아침을 부르고 문선희 집사(재정이사..
2021-01-04
어제와 다른 오늘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고후 5:17).“피조물” 은 헬라어로 “크티시스” 입니다. “크티시스”는 창조라는 뜻도 지니고 있습니다.2020년은 COVID19 Pandemic으로 어렵고 힘든 한해 였습니다.2020년 12월31일이나 2021년 1월1일은 기후도, 물..
2021-01-01
성탄절을 맞이하는 자세
모든 전염병이 대륙이나 지역에 국한되어 있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 세계를 두렵게 만들고 있는 하나님의 섭리이십니다.COVID19 Pandemic이 창궐하는 가운데 맞이하는 성탄절은 우리가 얼마나 교만하였고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았음을 회개하게 해주십니다.이 시간에 남을 배려하지 못하는 저 자신을 되돌아보며, ..
2021-01-01
[워싱턴교협 이범 회장] “이단은 사이비 종파다”… 목회자·성도 스스로 주의해야
우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유래 없는 고통 속에 성탄절을 맞이하고 있다. 힘들기는 워싱턴 지역 400여 개의 한인 교회들도 마찬가지이다. 성탄절을 며칠 앞두고 워싱턴 교회협의회(이하 교협) 회장인 이범 목사를 만나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하고 있는 워싱턴 지역 한인교회와 교협 활동에 관해 들어봤다.‘합력하여 ..
2021-01-01
워싱턴교협, 기증받은 5천장 마스크 지역교회 배부
워싱턴한인교회협의회(회장 이범 목사)는 미주월남참전자회 임성환 전 회장이 기증한 마스크 5천 장을 28일 워싱턴 지역 30여 개 교회에 나눠줬다. 이범 목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스크가 꼭 필요한 상황에서 기증받은 마스크를 작은 교회들에게 나눠줄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임헌묵 부회장, ..
2020-12-30
임성환씨, 워싱턴교협에 마스크 5천매
마스크를 수입해 판매하고 있는 미주월남전참전자회 임성환 전 회장이 9일 본사를 방문해 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회장 이범 목사)에 마스크 5천매를 전달했다.임 전 회장은 “성능이 뛰어난 한국산 KF94 마스크를 포함해 총 5천매의 마스크를 교협에 기부하게 됐다”며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
2020-12-15
12

성금 보내실 곳: (Pay to: C. K. C. G. W.) P. O. Box 1942, Annandale, VA 22003
대표전화: 703-343-3056
Webmaster : 석현수 목사(a@e-cp.net)